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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3.22]2021년 01월 전기차 배터리 순위/2021년 1월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한국계3사TOP10 유지/ LG에너지 2위,삼성SDI 5위,SK이노 7위

hanchiro 2021. 3. 22.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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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1월 기준 우리나라 전기차 배터리 회사 3사가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에서 모두 TOP 10을 유지하였습니다.

2021년 1월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한국계 3사 모두 TOP 10 유지

http://www.sneresearch.com/_new/html/sub/sub2/sub2_01_view.php?id=95905&s_keyword=&f_date=&t_date=&pg=1

중국계 강세 속에 LG화학 2위, 삼성SDI 5위, SK이노베이션 7위 차지

2021년 1월에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EV, PHEV, HEV) 탑재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CATL이 1위로 올라선 가운데, 한국의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각각 2위와 5위, 7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중국계 업체들의 공세 속에서도 이들 3사 모두 TOP 10을 유지한 것입니다.

2021년 1월 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 13.7GWh, 전년 동월 대비 두 배 가까이 급증, 중국시장이 3배 이상 팽창 전체 성장세 주도

2021년 1월 세계 각국에 차량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13.7GWh로 전년 동월 대비 두 배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주요 시장들이 모두 증가한 가운데, 특히 중국 시장이 3배 이상 팽창하면서 전체 성장세를 주도했습니다.

중국의 성장은 코로나 사태로부터의 회복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춘절 연휴가 2월로 넘어가면서 영업일수가 전년 동월보다 늘어난 것이 주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중국계 업체, 자국 시장 성장에 힘입어 급증, 점유율 상승, CATL, BYD 글로벌 성장세 이끌어

대부분의 중국계 업체들이 자국 시장 성장에 힘입어 급증세를 보였으며, 점유율도 대거 올랐습니다.

특히, CATL과 BYD는 글로벌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LG화학은 2.5GWh로 전년 동월 대비 50.6% 증가하면서 2위, 삼성SDI 5위, SK이노 7위

LG화학은 2.5GWh로 전년 동월 대비 50.6% 증가하면서 2위를 지켰습니다.

삼성SDI는 18.6% 증가한 0.7GWh를 기록했으나, 순위는 5위로 한 계단 내려갔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68.5% 증가한 0.5GWh로 한국계 3사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지만, 순위는 한 계단 하락했다고 합니다.

3사 성장세, 각 사의 배터리 탑재하고 있는 모델들의 판매 증가에 따른 것

3사의 성장세는 각 사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들의 판매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로 테슬라 모델3(중국산)와 모델Y(중국산), 폭스바겐 ID.3 등의 판매 증가

LG에너지솔루션은 주로 테슬라 모델3(중국산)와 모델Y(중국산), 폭스바겐 ID.3 등의 판매 증가로 사용량이 늘었다고 합니다.

삼성SDI, 아우디 E-트론 EV, 피아트 500 등의 판매 호조 성장세

삼성SDI는 아우디 E-트론 EV, 피아트 500 등의 판매 호조가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 기아 니로 EV와 메르세데스 벤츠 GLE PHEV 등의 수요 증가

SK이노베이션은 기아 니로 EV와 메르세데스 벤츠 GLE PHEV 등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급성장세를 이어갔고 있습니다.

한국계 업체, 2021년 들어 중국계 업체들의 공세에 약간 주춤하는 양상

2020년까지 이어져오던 한국계 업체들의 약진이 2021년 들어 중국계 업체들의 공세에 약간 주춤하는 양상이라고 합니다.

중국 시장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CATL과 BYD를 필두로 중국계의 반격, 유럽 진출도 모색

중국 시장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CATL과 BYD를 필두로 중국계의 반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들 중국계가 유럽 등 비중국 지역에서도 거래선 확대에 대거 나서면서 한국계 3사를 더욱 위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계 파나소닉, 테슬라 물량 힘입어 당분간 건재

뿐만 아니라 일본계 파나소닉도 테슬라 물량에 힘입어 당분간은 건재할 것이 예상되면서 한국계를 둘러싼 경쟁 여건이 갈수록 치열해질 것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향후 중국계와 일본계를 비롯한 글로벌 경쟁사들의 공세에 맞서 기반 경쟁력을 확충하고 시장 전략을 다시 새롭게 정비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합니다.

[1] 세계 78개국 전기차 판매 집계

[2] 해당 기간 등록된 전기 자동차에 장착된 배터리 기준